건강상식

내향성 발톱 치료 병원

모운동 2023. 4. 6.

발톱이 살을 파고 들어가는 것을 내향성 발톱이라고 하는데요, 내향성 발톱을 치료하려면 어느 병원으로 가야 할까요? 내향성 발톱 치료 병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내향성 발톱 치료 병원>

내향성 발톱을 치료할 경우에는 가까운 정형외과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 내향성 발톱 치료 : 정형외과 

 

 

정형외과는 근골격계의 형태와 기능을 내과적, 외과적, 그리고 물리학적 방법으로 치료하는 병원(의원)이므로, 발톱이나 손톱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방문하면 진료하고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발톱은 발가락 끝마디 부분에 가해지는 힘을 지탱하기 위해 남아있는 조직으로, 걸을 때 지속적으로 힘이 가해지므로, 발톱이 살을 파고 들어가는 내향성 발톱이 생겨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심한 염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향성 발톱이 되면 발가락 주위의 피부가 붓거나 아프면서 붉게 변하고, 진물이 나오며, 발톱 조각이 연조직에 박혀서 심하게 비대해지고 통증이 매우 심해집니다. 

 

 

특히 신발이 발에 너무 꽉 끼면 발톱이 발톱고랑과 잘 맞지 않아 발톱이 손상되고 손상된 발톱이 발톱고랑 속에서 자라면서 염증과 감염을 유발시킵니다. 내향성 발톱은 주로 엄지발가락에서 잘 생깁니다.

 

 

<내향성 발톱 예방>

1. 발톱을 바르게 깍기.

발톱 끝이 직선이 되도록 반듯하게 자릅니다. 모양을 내려고 발톱 끝을 둥글게 자르면 내향성 발톱이 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소아의 경우 발톱 손상이 우려될 시에는 신발 신을 때 양말을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2. 편한 신발 신기.

잘 맞지 않는 신발은 발이 너무 꽉 끼어 발톱이 발톱고랑과 잘 맞지 않게 되므로, 신었을 때 발가락이 편한 신발을 신도록 합니다.

 

 

<내향성 발톱 치료>

염증이 심하지 않다면 발을 따뜻한 물에 불린 후 마른 솜조각을 발톱 귀퉁이 밑에 끼워 손상된 발톱끝 부분이 살을 파고 들지 않도록 한 다음, 발톱이 자라나면 일직선으로 깍아줍니다.

 

염증이 심하다면 위와 같이 처치하고 항생제 연고를 바르거나 항생제 알약을 복용합니다. 그러나 가급적이면 정형외과에서 발톱의 일부를 수술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끝.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  (0) 2023.11.18
피부 건조 가려움증해결책  (0) 2023.04.08
소아 천식 증상  (0) 2023.04.02
밥을 먹으면 졸린 이유  (0) 2023.03.25

댓글